본문 바로가기
HTML,CSS,Java script/소개&기초

처음에는 HTML만 있었다 (CSS와 자바스크립트 이야기)

by bigpicture 2020. 12. 3.
반응형

처음에는 HTML만 있었다 (CSS와 자바스크립트 이야기)

처음에는 HTML 만 있었다. CSS랑 자바스크립트는 없었다. HTML은 웹에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만든 언어다. 제목, 내용, 목차 등의 형식을 가지고 정보를 공유하려고 했었다. 이를 태그를 이용하여 구현하였다. 

 

그러다 디자인에 대한 요구가 생기기 시작했다. 정보를 좀 예쁘게 표현하고 싶었던 것이다. 그렇게 추가된 언어가 CSS다. 내용은 HTML이 관리하고, 데코레이션은 CSS가 하게 되었다. (처음에는 HTML에 데코기능을 추가하다가, 아예 데코만 전담하는 CSS라는 언어를 따로 만든 것 같다.)

 

그러다 검색에 대한 요구가 생기기 시작했다. 검색엔진에 무언가를 입력했을 때, 그 무언가를 서버에 보내 정보를 요청하고, 받아온 정보를 다시 html 로 변환하여 화면에 띄워주어야 했다. HTML과 CSS에는 없는 기능이죠. 그렇게 자바스크립트가 생기게 되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